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소개

홈으로 이동 학과소개학과소개

기계시스템공학과

  • https://www.gnu.ac.kr/gse/main.do
  • 055-772-9100
  • 055-772-9109 (FAX)

기계시스템공학과는 첨단 기계계열 전문분야의 고급 기술인력을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계시스템공학과는 선박기관, 산업용 기계, 수송기계, 조선 및 해양플랜트 등 첨단 기계계열 전문분야의 고급 기술인력을 양성하는 기계계열 학과입니다. 본 학과는 2000년부터 7년간 지역대학육성사업(BK21사업), 2004년부터 5년간 NURI사업 주관학부로 선정되어 수행하였으며, 현재는 2012년부터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LINC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근의 대형조선소(성동조선해양)와 트랙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체와 현장실습 및 인턴제 MOU 체결 등으로 산학협력체제가 확립되어 졸업 후 바로 현장에서 일할 수 있도록 풍부한 실무경험도 쌓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 학과 출신 졸업생은 선박기관사(병역특례), 조선 및 해양플렌트 분야, 중공업, 일반기계분야, 해양경찰(해기사 특채), 수.해양 기업체 등 폭넓은 분야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기계시스템공학과는 선박용 및 산업용 기계의 설계, 제작, 운용 및 보수관리는 물론 메카트로닉스(기계전자)에 관련된 자동화 시스템의 전문지식과 기술을 연구, 교수하며, 21세기의 조선·해양 첨단기계기술을 개발하는 고급 기계기술 인력을 배출하고, 또한 수해양 선박을 운용하는 해기사를 양성하기 위하여 엄격한 해기품질을 관리하여 국내 수·해양산업의 발전과 국가 경제 발전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는 유능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1/09/13 15:23: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