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부속시설소개

홈으로 이동 연구시설부속시설소개

부속시설소개

NTRODUCTION OF FACILITIES

부속실습공장

부속 실습공장은 기계시스템공학과 학생들의 실험 실습 및 교수 연구의 목적으로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는 시설입니다.

부속 실습공장에 설치되어 있는 주요 시설로는 내연기관 및 자동차공학실습실, 외연기관실습실, 보조기계실습실, 기계공작실습실, 용접실습실등이 갖추어져 있으며, 주요 장비로는 가솔린엔진, 디젤엔진, 가변피치 프로펠라장치, 교류발전장치, 동력계, 선외기, 유청정기, 공기압축기, 각종 펌프, 유압실험장치, 조수기, 전동유압식 조타장치, 하역장치, 콘뎅싱유닛트, NC선반, 고속선반, 밀링머신, 쉐-파, 호빙머신, 만능공구연삭기, 드릴링머신, 유압프레스 경도기, 아-크용접기, 산소용접기, 스포트용접기, 버프용접기, 스팀터빈, 수관보일러 모형, 반동터빈모형 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본 실습공장은 기계시스템공학과 학생들이 4년간의 좌학 기간 중 이론을 바탕으로 하는 실기연마에 효과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부속시설소개 부속시설소개 부속시설소개 부속시설소개

기관제어 시뮬레이터실

시물레이터는선박이 운항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실제상황을 화상 장치로 구현하여 실습생들이 현장감있게 현장 위기상황을 경험하고극복할 수 있게 하는 선박 모의조종 교육장치입니다.

기관제어 시뮬레이터실에 설치되어 있는 장비는 최신의 초대형 자동화 선박을 모델로 알고리즘을 구축한 장비로서, 장비의 모든 제어, 감시, 경보 시스템은 실제 선박과 동일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화면상에서 실제의 운전상황을 실시간으로 제어 및 감시할 수 있는 최첨단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장비를 활용하여 기기기의 운전상태 및 기기 고장에 대한 대처능력 등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기관제어 시뮬레이터는 기계시스템공학과 학생들에게 효과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부속시설소개 부속시설소개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1/08/05 12:53:41